광고홍보학과창의적인 사고의 광고·홍보 전문가 양성
전공소개
“창의적 사고의 광고 및 홍보 전문가 양성”의 목표를 가진 광고홍보학과는 학생들에게 광고홍보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이론적인 능력과 실무적인 능력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관점에서 마케팅의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광고와 홍보에 대한 이론교육과 기획, 제작, 실행 등과 같은 실무교육을 통해 광고ㆍ홍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커리큘럼
광고학 입문, 홍보학 입문, 광고와 마케팅, 광고발달사, 스피치연습, 광고기획론1, 광고기획론2, 홍보기획론, 광고카피작성론, 창의적문제해결방법론, 커뮤니케이션 이론의 원리와 활용, 광고와 문화, 인쇄 광고제작론, 광고매체계획, 광고심리학, 소비자행동론, 브랜드관리론, 영상광고제작론, 광고윤리법제, 광고홍보학특강, 광고와 뉴미디어, 위기관리론 등